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약국학회 소식


대한약국학회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보도자료]대한약국학회, 당뇨 약료 전문가과정 정례화

작성일 : 2019-06-17 오후 6:52:22     작성자 : 남윤진     조회수 : 1,228


대한약국학회(회장 강민구)는 서울시청 서소문별관 후생동에서 지난 9일, 16일 양일에 걸쳐 당뇨약료 전문가 과정을 진행했다. 

교육위원장 남창원 약사는 "이번 당뇨약료 전문가 과정은 국내 1000만명에 육박하는 당뇨환자 및 위험인구에 대해 약국이 중점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교육 과정을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고 설명했다. 

당뇨 전문 교육과정(1차)에서는 ▲조재형 교수의 '당뇨의 introduction' ▲이윤정 교수의 '환자 모니터링' ▲김은영 교수의 '최신 약물요법' ▲남창원 약사의 'OTC 응용' 등으로 구성됐다. 

또한 당뇨 전문 상담과정은 ▲곽혜선 교수의 '자가혈당관리 및 당뇨예방' ▲양재욱 교수의 '특수상황 환자관리' ▲유혜숙 영양사의 '영양 및 식사조절' ▲김정은 약사의 '올바른 주사법 및 혈당측정법' 등으로 진행됐다. 

학회 측은 약대 교수와 약사 외에도 내분비내과 전문의, 당뇨교육 전문 영양사 등을 강사로 초빙해 다양성과 실용성을 확보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이번 프로그램을 이수한 약사에겐 수료증과 함께 4학점(credit)의 학회 CE(Continuing Education)가 부여됐다. 

학회는 당뇨약료 전문가 과정을 정례화하고 일선 약사들의 요구를 반영해 지속적으로 보완 및 강화할 예정이다. 학회 관계자는 "약국이 1차적이고 선제적인 당뇨의 예방 및 관리센터 역할을 하고, 더 나아가 당뇨로 인한 사회적 비용을 줄이는 효과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기사원문링크

http://www.dailypharm.com/Users/News/NewsView.html?ID=253778&dpsearch=%B4%EB%C7%D1%BE%E0%B1%B9%C7%D0%C8%B8